선언문
열린마당
공지사항
제목 다큐멘터리< 우리를 갈라놓는 것들>상영에 회원님들 초대합니다.
글쓴이

조선민족대…

등록일 20-10-23 11:24 조회 136

다큐멘터리 <우리를 갈라놓는 것들>(임흥순 감독, 2019) 상영 및 감독과의 대화 시간에 회원님들을 초대합니다

본회 청년위원단이 주관하는 청년중심 평화통일교육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동안 청년위원단은 130여명에 이르는 청년 배움단을 모집, 비대면 유튜브 평화통일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통일TV 진천규 대표 강연 <취재자의 증언을 통해 본 북한의 과거와 현재 모습>,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 강연 <개성공단과 한반도 평화경제>, 김태형 심리학자 강연 <심리학으로 푸는 대북인식장애>, 유영호 왈가왈북 대표 강연 <우리가 아는 북한은 없다 – 영화를 통해 본 북한의 오늘>, 이나영 서울외고 교사의 <터노코 통일수업 및 남북공유학교 운영사례> 강연이 본회 유튜브 채널에 올려 졌고, 퀴즈풀기와 소감문 제출 등의 방식을 통해 청년배움단의 교육 참여를 평가했습니다.
청년위원단은 평화통일교육 마지막 활동으로 10월 25일 (일) 오후3시 명동 CGV에서 영화 <우리를 갈라놓는 것들> 상영회 및 임흥순 감독과의 대화시간을 갖습니다. 이어서 청년배움단 교육과정 수료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합니다.
<우리를 갈라놓는 것들>은 우리 근현대사 속에서 각각 독립운동가, 지리산 빨치산, 제주 4.3항쟁 참가자 등으로 활동했던 여성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 사회를 갈라놓는 것들에 대한 질문과 화해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메시지에는 “이 사회는 보이지 않은 곳에서 열심히 노력해 온 한 분 한 분의 힘으로 이루어졌다. 그분들 대다수가 여성이다.”라는 임흥순 감독의 생각이 담겨져 있습니다.
임흥순 감독은 미술과 영화의 경계를 허무는 작품 활동을 해왔습니다.
한국인  최초로 베니스 비엔날레 은사자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 국내외 영화제의 다양한 수상경력을 지닌 역량있는 작가입니다. 

<우리를 갈라놓는 것들>의 관람을 원하시는 회원분들은 전인영 청년위원단 전인영 단장 (010-7456-7629)에게 연락주시면 됩니다. 회원님들은 무료입니다. 10분 이내로 모시려고 합니다.